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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행정팁/쉽게 일하는 법

문서작성시 특수기호 쉽게 사용하는 TIP.

by 바리새뀨 2022.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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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oogle 검색: 특수기호 모음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사무행정 업무를 편안하게!

바리새뀨 입니다.

 

사무행정 업무를 하다보면, 문서작성 중 여러가지 특수기호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사실 특수기호를 사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까지는 아니지만,

 

한글과 워드의 입력방식이 다르기도 하고, 단축키를 알아서 정석적으로 찾는 방법을 안다 해도

일일이 찾기가 불편하고 귀찮기까지 합니다.

 

그러다보면 그냥 주먹구구로 ㅁ, ㄴ, ㅇ 등 자음+한자키 방식으로 특수기호를 사용하는데요.

어차피 주먹구구로 할거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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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    ·     

각종 화살표 ← ↑ → ↓ ↔ ↕ ↖ ↗ ↘ ↙ ⇒ ⇔ ▲ △ ▶ ▷ ▼ ▽ ◀ ◁ ☜ ☞

수학기호 ∴ ∵ ≒ ≠ ≡ ≤ ≥ ≪ ≫  ± × ÷

숫자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⑪ ⑫ ⑬ ⑭ ⑮ ⑴ ⑵ ⑶ ⑷ ⑸ ⑹ ⑺ ⑻ ⑼ ⑽ ⑾⑿ ⒀ ⒁ ⒂

로마자 Ⅰ Ⅱ Ⅲ Ⅳ Ⅴ Ⅵ Ⅶ Ⅷ Ⅸ Ⅹ ⅰ ⅱ ⅲ ⅳ ⅴ ⅵ ⅶ ⅷ ⅸ ⅹ 

도형 ■ □ ▣ ▨  ◆ ◇ 

기호 ★ ☆ ☎ ☏ 

위아래 첨자 ₁ ₂ ₃ ₄

체크박스 ☐ ☑ ☒ ✓ ✔ ✗ ✘ 

괄호 「 」 『 』 〈 〉 《 》 

 

*****

 

이렇게 쓰는 기호들을 미리 저장해놓고 복사 붙여넣기 하면서 사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 T.I.P !!

 

 

평소에 스티커 메모에 저장해두고 사용하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으로

텍스트 형태의 내용을 포스트잇 사용하듯이 손쉽게 작성하고 열람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 검색창에

 

스티커 메모, Sticky notes

 

를 검색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에 이렇게 문서작성시 자주 사용될만한 특수기호들을 저장해 둔 후,

스티커 메모를 작업표시줄 고정하여 손쉽게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 작업표시줄 하단 고정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kobukobu.tistory.com/8

 

여러분 모두가 편리하게 사무행정하는 그날까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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